[2017 서울커피엑스포 4/6~9] 전시회 돌아보기
[2017 서울커피엑스포 4/6~9] 전시회 돌아보기
작성자 : coffee expo 작성일 : 2017-04-19

250업체가 참가한 2017 서울커피엑스포는 커피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셔 더욱 활기찬 전시였습니다~! 이번 행사 역시 작년과 동일하게 비즈니스 데이와 퍼블릭 데이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비즈니스 데이에는 바이어와 업계 종사자분들이 주로 방문해주셨고, 퍼블릭 데이에는 그러한 구분 없이 커피에 관심이 있으신 다양한 관람객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4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서울커피엑스포를 돌아보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먼저, 비즈니스 데이 기간 동안 많은 업체 분들은 고객을 만나기 위해 홍보와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몇몇 업체는 부스 내부에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더욱 유익한 상담을 위한 공간을 준비하기도 했습니다. 비즈니스 데이 참관객 분들은 퍼블릭 데이보다 한산한 전시 환경에서 집중적이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많은 업체에서 적극적으로 제품을 설명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많은 참관객 분들이 호기심을 갖고 설명을 경청하셨습니다.

참관객들에게 시연/시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홍보를 진행한 업체도 있었습니다. 제품 시음/시연을 적극적으로 진행한 업체 앞에 늘어선 긴 줄이 눈에 띄었는데요, 참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역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맛볼 기회! 이러한 기회를 제공한 업체들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참가 업체별로 다양하게 시음/시연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작년부터 진행한 커피네이션 Bar에서는 개별 로스터리에서 준비한 스페셜티 커피(일반 원두보다 좋은 평가를 받은 원두로 만든 뛰어난 향과 맛을 내는 커피)를 시음할 기회를 제공해 많은 참관객 분들이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해보는 시간이 됐습니다.

 

다빈치에서는 바리스타 한 분과 함께 음료 시연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화려한 기술과 먹기 아까운 모양의 음료를 선보여 많은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보다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마케팅 스테이지에 참여한 업체도 있었습니다. 업체들이 신제품을 발표하고, 제품에 대한 자세하고 특성화된 설명을 진행해 참관객은 제품에 대한 더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몬드 브리즈의 마케팅 스테이지에서는 모델 송해나와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 임종명 씨가 참여해 아몬드 라떼, 아몬드 베리 스무디 등 다양한 건강 레시피를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 외에도 네스프레소 세션에는 머신 구매에 관심 있는 바이어 분들을 위한 상세한 제품 소개가 진행됐고, 인도네시아 세션에는 생산되는 다양한 원두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신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인 민트라벨에 다섯 업체가 참여했습니다! 참관객의 이동 빈도가 높은 A 홀과 B 홀 사이에 위치한 민트라벨 센트럴 라운지에는 참관객을 위한 휴식공간도 마련돼 있어 신제품 홍보를 위한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했던 2017 서울커피엑스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다양한 참가업체의 참여로 다채로웠던 2017 서. 커. 스!
내년에도 더욱 알찬 전시회로 찾아뵐 수 있도록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2018년에 만나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