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코코넛과 함께, 파인코코 티 케이크
향긋한 코코넛과 함께, 파인코코 티 케이크
작성자 : coffee expo 작성일 : 2017-10-13

요즘 SNS 상에서 유명한 파인코코 티 케이크 베이킹을 소개해보려 한다.
동남아 요리에 우유 대신 사용하는 코코넛은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먹거리이다.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코코넛과 파인애플을 이용하여 파인코코 티 케이크를 만들어보려고 한다.

<재료>
①파인애플 콩포트 : 파인애플 270g / 캔 국물 30g / 설탕 30g / 시나몬 분말 1/6 작은 술 / 바닐라 빈 한 개
②코코넛 크럼블 : 버터 65g / 소금 한 꼬집 / 설탕 50g / 코코넛 롱 50g / 박력분 90g
③케이크 반죽 : 버터 120g / 설탕 50g / 달걀 120g / 아몬드 가루 12g / 코코넛 가루 35g / 박력분 120g / 베이킹파우더 3g / 럼주 1 작은 술

이 외 : 화이트 초코 5-60g / 코코넛 가루 적당량

1. 첫 번째 파인애플 콩포트를 만든다.
파인애플은 잘게 썰은 뒤 팬에 모든 재료를 넣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내려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끓인다.

2. 콩포트가 완성되었으면 그릇에 담아 충분히 식혀준다. 정사각 모양으로 잘게 잘라주는 게 좋다.

3. 두 번째 코코넛 크럼블을 만든다.
볼에 버터를 풀어 설탕, 소금을 넣어 주걱으로 잘 섞어준다.

4. 박력분을 넣어 주걱을 세워 섞어준다.

5. 마지막으로 코코넛 롱을 넣고 섞는다. 작게 덩어리지게 되면 코코넛 크럼블 완성
냉장고에 넣어 차게 보관해준다.

6. 세 번째 케이크 반죽을 만든다. 상온에 두어 말랑한 버터에 설탕을 넣어 휘핑해준다.
3-4분 정도 충분히 휘핑하여 공기를 주입해주시면 포슬포슬 맛있는 케이크가 된다.

7. 계란을 조금씩 나눠 넣어 분리되지 않게 휘핑해준다.

8. 크림화된 반죽에 아몬드 가루, 코코넛 가루를 체 처넣어 저속으로 휘핑해준다.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체 처넣어주고 가루가 거의 섞이면 차갑게 식혀둔 파인애플 콩포트를 넣어 섞어준다.

9. 귀여운 큐브틀 50%를 반죽으로 채워주고 그 위에 코코넛 크럼블을 듬뿍 올려준다.
그리고 180도 예열한 오븐에 15분 구워준다.

10. 다 익은 케이크는 바로 틀에서 분리해 식힘망에 식혀준다.

11. 케이크가 완전히 식으면 이제 초코띠를 둘러준다. 전자레인지에 돌려 초코를 녹인 뒤 케이크 밑면을 살짝 찍어주고 케이크 양쪽 면도 고루고루 묻힌 후 코코넛 가루 듬뿍 묻힌다.

코코넛의 향긋함, 그리고 파인애플의 새콤달콤함이 어우러지는 파인코코 티 케이크 완성. 케이크도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며 부드럽게 한 입 할 수 있다.
파인애플 콩포트 가득 섞인 파인코코 티 케이크를 먹으며 코코넛의 향긋함을 음미해보자.

 

포스팅에 도움을 주신 분 : 네이버 블로거 ‘앙쥬’ 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