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랑을 받아줘, 하트파이
내 사랑을 받아줘, 하트파이
작성자 : coffee expo 작성일 : 2017-12-22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자, 엄마손파이를 따라 하트파이를 만들어 보았다.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사랑스럽고 맛도 그에 고소하고 맛있다.
고소하면서 바삭한 하트파이를 만들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줘보는 게 어떨까?
비록 말은 하지 않아도 앙증맞고 귀여운 하트 모양에 다들 부드러운 미소를 띠며 좋아할지도 모른다.

재료 : 박력분 200g, 강력분 100g, 소금 6g, 차가운 물 160g, 버터 180g, 설탕

1. 버터는 사각형으로 썰어서 준비하고 차가운 물에 소금을 넣는다.
(버터는 차가운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2. 박력분과 강력분에 버터를 넣고 스크레퍼로 잘게 잘라준다. 버터가 녹으면 안되기 때문에 재빠르게 자른다.

3. 준비한 차가운 물을 넣고 주걱으로 섞는다. 물이 부족해 보이지만 절대로 더 넣으면 안된다.
가루가 어느 정도 사라지려고 하면 바로 비닐에 넣어 냉장고에 1-2시간 넣어준다.
(반죽 과정에서 버터가 녹았을지 모르니 냉장함으로 다시 굳혀주는 것)

4.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 밀가루를 뿌리고 밀어준다. 반죽을 길게 밀어 접기 준비를 한다.

5. 오른쪽 반을 접고 왼쪽도 마저 접고 다시 30분 간 냉장고에 넣어놓는다.

같은 방법으로 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 반대 방향으로 밀고 다시 접어준다. (3회 실시)

6. 밀가루를 뿌리고 반죽을 길게 밀어준다. 가운데 공간을 두고 위 아래를 접어준다.

7. 반으로 접어 알맞은 크기로 잘라준다.

8. 설탕을 앞뒤로 묻혀준다.

9. 190도로 예열한 오븐에 15분 정도 구워준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야 바삭해진다.

설탕을 묻혀서 달달하고 버터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하트파이이다.
한번 집어먹으면 그 유혹에 못 이겨 계속 먹게 될 것이다.
2017년 한 해가 끝나가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지인에게 건넬 연말 또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고민이라면 하트파이 베이킹을 도전해보자. 내 정성과 사랑을 담아 선물하면 그들은 행복에 미소를 짓게 될 것이다.

 

포스팅에 도움을 주신 분 : 네이버 블로거 ‘앙쥬Ange’님

목록